카테고리 없음

이버멕틴 복용법 부작용 구입 등 정보

행동이정의한다 2020. 3. 21. 19:38

오늘은 말구충제라고 불리는 이버멕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충제 종류가 생각보다 매우 많고, 효과도 생각보다 매우 뛰어나네요!
바로 시작하시죠~~🤗

1. 이버멕틴이란??

이버멕틴은 기생충을 사멸시키는 구충제입니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지에서 구충제로 사용하며, 국내에는 모낭충을 제거하는 효과를 이용하여 안면홍조를 일으키는 염증성 주사를 치료하는 외용제가 허가되어 있습니다.

2. 이버멕틴 효과

이버멕틴은 실명을 유발하는 강변사상충과, 코끼리다리병을 유발하는 림프사상충의 구충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버멕틴이 강변사상충과 림프사상충을 제거해준다는 사실은 WHO에서 까지도 공식적으로 인정된 사실이라고 하네요!

안정성까지 인정받은 이버멕틴!!

민물고기 자주 드시는 분들은 반드시 복용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게다가 체내에 있는 기생충 뿐만아니라 체외에 존재하는 기생충 (이,옴,구더기 등) 까지도 다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핵심인!! 내성이 없다는거..!!
구충제는 정말 기적의 약이네요.

3. 복용법 및 부작용!!
기적의 약 이버멕틴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알벤다졸처럼 장기적으로 먹는 약은 아니고 단기로 1-2회 먹는 약인것 같습니다.
저는 도전적이지만 그래도 안전주의라 논문을 근거로 조금 더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 유튭영상 참고하세요. 파리장군 - 이버멕틴 복용량은? )

1) 2018 프랑스 공동연구 : 말라리아와 그외 기생충에 대한 이버멕틴 하이도스

위 논문에서는 이버멕틴이 노벨 의학상을 수상한 논문임에도 불구하고 임상실험이 많이 부족하다고 나와있습니다.
1회 복용만으로는 구충이 충분하게 되지 않는 것 같네요~~

머크사의 비공식적 자료이네요~~ 참고 ~~

2) 2018년 미국 암 저널에 실린 논문 내용

과다 복용시 척추손상, 근육경련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네요.
바로 이어서 주의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4. 제일 중요한 주의사항!!!

젤로 중요한 복용 시 주의사항입니다.
대부분의 구충제가 그렇듯이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간이 안좋으신 분들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통해 복용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버멕틴을 복용하면서 관절통, 현기증, 발열,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증상들은 약물때문이 아니라 기생충이 죽어가면서 내뿜는 독소때문에 생기는 증상들이라고 합니다.
(기생충이 겁나게 독하긴 한가봐요.😲)

그리고 마지막 주의사항!!!
이버멕틴이 우리나라에서는 사람용 보다는 동물용으로, 특히
말구충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용 이버멕틴을 구하지 못해 말구충제를 드시면 절대절대 안됩니다.

말이 먹는것과 사람이 먹는것과 용량차이가 매우 큽니다.
쉽게 생각해보면 말과 사람의 몸무게는 매우매우 차이가 크구요.
이것을 가늠해서 복용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이버멕틴에 대한 분석글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참고하셔서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