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무허가 홈카페, 커피 도구 장단점 등 정보

행동이정의한다 2020. 3. 16. 20:04

제가 평소 커피를 무지하게 좋아하는데요-!
요새 뭐든 셀프로 직접 하는게 인기죠~
카페도 마찬가지인데요, 무허가 홈카페라는 말을 심심치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커피 도구를 한번 살펴보고, 각각의 장단점을 파악해보겠습니다.

1. 모카포트

저는 솔직히 커피 좋아하지만 이거 처음봤는데요
완전 갖고싶어지더라구요
평소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마시는데 부드럽지만 조금 연한 느낌이 들 때도 있고, 라떼나 다른 음료를 마시고싶를때도 많았거든요.
모카포트는 뜨거운 열로 에스프레소를 만들어주니까 진한 커피의 맛을 느낄수도 있고 라떼같은 다른 음료를 만들어 먹기에도 적절한것 같아요!

가격도 좋고 예쁘고 ~~~ 크기도 작아서 휴대성도 굿!
But, 불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사무실 같은곳에서는 사용하기 어렵겠네요.
하지만 저는 제 무허가 홈카페를 위해 구매해야겠네요! ㅎㅎ

2. 캡슐커피머신
다음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캡슐 커피머신 입니다.

요새 디자인도 가격도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장점은 , 항상 일관된 맛! 그리고 간편함! 추가로 예쁨!
굳이 단점이라 하면.. 전기사용과 캡슐 구매비용..?ㅎㅎ 정도가 되겠네요.

저는 원래 이 캡슐 머신을 사고싶었는데, 오늘 포스팅을 하다보니 모카머신이 더 가지고 싶더라구요.
비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도 직접 다양한 원두를 갈고 블렌딩해서 새로운 커피를 매일 맛보고 싶네요.^^

3. 반자동 커피 머신

이건 저도 한번 구매해서 써본적이 있는 물건입니다
스팀기까지 같이 있어서 우유스팀 등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게 장점이죠.

그렇지만 매우 번거롭고 ㅠㅠ
무엇보다 세척이 굉장히 어려웠어요...
그냥 예쁨을 위해 인테리어 용도로만 쓰신다면 추천입니다...(결국은 비추라는 거죠 ㅋ)

4. 프렌치프레스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가장 편리하고 맛있는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커피도구 입니다.
또한 관리와 세척이 매우 편하고!! 다른 티 종류도 우려낼 수 있고, 우유거품도 만들 수 있어요~~~

가격도 착한편이라 홈카페 입문하실때 가장 좋은 도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예쁘진 않아요..ㅋ)

왕년에 제가 카페 알바생이었을때 가장 애끼던 최애 도구 입니다😆

6. 핸드드립!!

제가 요새 항상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간단하고, 저렴하고, 깔끔하고 부드러운 커피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맛이 바뀝니다 ㅋㅋ
즉, 온도,시간,커피 양 등등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심오한 세계입니다.

7. 콜드브루 커피머신
콜드브루..커피머신...?!?!?!
저도 첨들어봅니다..ㅋㅋ

세상에 별게 다 있네요~~

저도 잘 모르니까 쿨하게 패쓰 하겠습니다.
카페인함유량이 적어서 좋은것 같긴 한데 ...그냥 아메리카노에 얼음 타먹으면 되지 않나요..?!ㅋㅋ

아무튼~~
무허가 홈카페, 나만의 홈카페를 만드는 일은 너무 재미있네요.😍
앞으로도 커피에 대해 종종 연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결론은 ‘모카포트 갖고싶다...♥️’

자세한 사용법과 정보는 아래 유튭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슈가풀 - 완벽한 홈카페를 위한 커피도구 추천 1탄
슈가폴 - 완벽한 홈카페를 위한 커피도구 추천 2탄